인천광역시교육청, ‘에코스마트팜 아카데미’ 충북 진천 스마트팜 선진사례 탐방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인천광역시교육청, ‘에코스마트팜 아카데미’ 충북 진천 스마트팜 선진사례 탐방

복지코리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9, 충청북도 진천에서 에코스마트팜 기반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한 교원 네트워크 구축 강화 아카데미를 개최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에코스마트팜 실천학교 담당 교원 40여 명이 참여해 만나CEA 대표 강연, 스마트팜 콘텐츠 체험, 학교별 운영 사례 공유 등 스마트팜 선진 시설을 탐방하고 교육 적용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스타트업 현장 체험과 실천학교의 사례 공유로, 에코스마트팜을 학교 교육과정에 효과적으로 접목하는 실질적 방안이 논의됐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직접 작물을 키우며 과학, 생태, 지속가능성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이 확장되고 있다스마트팜 기술이 교실 밖 배움을 더욱 풍부하게 할 것이라는 확신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7. 인천광역시교육청, ‘에코스마트팜 아카데미’ 충북 진천 스마트팜 선진사례 탐방.jpg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아카데미는 과학기술과 생태 감수성이 융합된 미래형 교육을 위한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에코스마트팜과 같은 혁신적 모델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fmebsnews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