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산림청장배 산악스키대회 주관기관 공모

산림청, 대회 주관기관 단체·협회에 1천만원 지원

[ 기사위치 취미/레저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24년 산림청장배 산악스키대회 주관기관 공모

복지코리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산림청, 대회 주관기관 단체·협회에 1천만원 지원

2024년 산림청장배 산악스키대회 주관기관 공모


- 산림청, 대회 주관기관 단체·협회에 1천만원 지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산림레포츠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2024년‘산림청장배 산악스키대회’주관기관을 2월 5일까지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산림레포츠는 산림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험형·체험형 레저스포츠로, 산림레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산림청장배 산림레포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산악 스키.jpg

산악스키.jpg


이번 공모는 산림청 등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산림레포츠 종목을 개최할 역량이 있는 단체·협회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협회는 2월 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공모 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http://www.fore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면 산악스키대회 사전교육, 홍보, 운영 등에 관한 비용에 대해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지난해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연계 개최로 강원도 고성에서 노르딕워킹대회를 개최하여 약 200여 명이 참가한 바 있다. 올해는 강원도 평창에서 산악스키 종목으로 대회를 개최해 산림레포츠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악스키는 겨울철 대표 산림레포츠 종목으로 대회를 통해 산림레포츠 문화 확산과 인지도 제고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늘어나는 산림레포츠 수요에 부응하고 건전한 산림레포츠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종목의 산림레포츠 활동을 다각도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