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마음의 쉼, 숲속에서 치유하세요!

산림치유 아이디어 톡톡, 제6회 산림치유프로그램 경진대회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지친 마음의 쉼, 숲속에서 치유하세요!

복지코리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산림치유 아이디어 톡톡, 제6회 산림치유프로그램 경진대회

지친 마음의 쉼, 숲속에서 치유하세요!


- 산림치유 아이디어 톡톡, 제6회 산림치유프로그램 경진대회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현장의 산림치유지도사들이 새로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해 선보이는 ‘제6회 산림치유프로그램 경진대회’를 10월 28일 ‘2023 세계산림치유대회’가 열리는 화순에서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교통 이동 약자(노인, 장애인 등), 가족여행, 육아 스트레스 부모 등 3가지 대상을 주제로 제시했다. 총 20건의 프로그램이 접수됐으며, 이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6건을 선정해 현장 발표 및 시연을 통해 최종순위(최우수, 우수, 장려)를 결정했다.


상장 수여식.jpg
사진 설명: 제6회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 상장 수여식<자료 제공 =산림청>


그간 코로나19로 청중 없이 진행되던 경진대회가 올해 다시 산림치유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들을 수 있도록 운영됐고, 발표자들은 하늬움문화스포츠센터에 모인 청중을 대상으로 동참 시연해 청중과 함께 즐기는 대회가 됐다.


최우수상은 노령층을 대상으로 한 ‘춤추는 하얀 고래’, 가족여행을 대상으로 한 ‘뿅!뿅! 우리 가족 숲속 오락실’이 선정됐고, 우수상은 가족여행을 대상으로 한 ‘숲을 선물합니다’와 육아스트레스 부모를 대상으로 한 ‘별을 품은 그대는 스스로를 들어올립니다’가 선정됐다. 또한, 장려상은 노령층을 대상으로 한 ‘화양연화’와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쉼과 여백을 찾아’가 선정됐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림치유지도사들이 경진대회를 계기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배우는 동시에, 현장에서 산림치유와 예방적 국민건강을 연계하는 데 더욱 적극적으로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