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튜닝카 페스티벌 열린다

전남 영암 F1 경기장에서 튜닝카 경기·체험·전시 등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 진행

[ 기사위치 취미/레저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제2회 튜닝카 페스티벌 열린다

복지코리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전남 영암 F1 경기장에서 튜닝카 경기·체험·전시 등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 진행

제2회 튜닝카 페스티벌 열린다


- 전남 영암 F1 경기장에서 튜닝카 경기·체험·전시 등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 진행


개성 넘치고 매력적인 외형을 가진 우수한 성능의 튜닝 자동차를 실제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제2회 TS(한국교통안전공단) 튜닝카 페스티벌’(이하 튜닝카 페스티벌)이 10월 21일부터 이틀간 전남 영암군 F1 국제 경주장에서 펼쳐진다.


제2회 TS 튜닝카 페스티벌 포스터.png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공동 개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승합차를 튜닝한 캠핑카, 루프탑을 장착한 승용차 등 다양한 튜닝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튜닝카 페스티벌에서는 체험·경기·전시 등 3가지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F1 트랙 사파리 투어, 오프로드 튜닝카 탑승 체험, 어린이 전기 카트 체험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레이싱 경기로 짐카나(온로드) 경기가 3개 부문별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 배차도 및 주요 프로그램.png
사진 설명: 행사장 배치도 및 주요 프로그램 < 자료 제공 =국토교통부 >


F1 트랙 사파리 투어는 전문 선수가 운전하는 슈퍼카 등 고성능 튜닝카에 동승하거나, 버스에 탑승하여 선수들의 레이싱 경기 기술을 옆에서 볼 수 있는 체험투어이며, 짐카나는 지그재그 방식으로 배치된 콘컵을 빠르게 통과한 사람이 이기는 경기를 말한다.


또한, 캠핑카, 푸드트럭, 교통약자용 튜닝카 등 유형별 튜닝카 전시와 버스킹 공연·플리마켓 등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제2회 튜닝카 페스티벌 관련 자세한 행사 내용은 제2회 TS 튜닝카 페스티벌 누리집 (www.tstuningfestival.com)을 참조하면 된다.


영상설명: 제 2회 TS 튜닝카페스티벌 홍보 영상


국토교통부 전형필 모빌리티자동차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동차 튜닝이 튜닝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에게도 보다 쉽게 접하고 친근한 문화로 인식되고 튜닝산업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튜닝 관련 행사 지원을 통해 올바른 자동차 튜닝 문화 확산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